본문 바로가기
독서

10배의 법칙

by RIBO2022 2023. 4. 6.

나는 이 책에서 경계하는 사람이다. 현실에 안주하며 실패를 두려워하고 약간의 자기계발만 하는 사람.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다. 이 책은 성공을 갈망하는 사람에게 딱 적합하다. 

너무 뻔한 이야기고 누구나 아는 이야기지만 이 단순한 주제를 300페이지를 넘게 읽다보니 성공을 꿈꾸는 내 모습을 상상하게 되었다. 

목표를 10배 크게 세우고 10배로 노력하기. 

이것을 실천만 한다면 무엇이든지 이뤄진다. 

 

매년 초 1년치의 목표만 세우고 이것만 이뤄도 성공인 삶이다 라고 생각한 나를 반성하게 되었다. 조금 더 큰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실패한다고 해도, 작은 목표를 세웠을 때보다 더 많은 실천을 할 것 같다. 

아직 원대한 목표를 세우진 않았지만 내가 정말 원하는 삶의 큰 목표를 찾으면 참 도움이 될 만한 책인것 같다. 


-피해자 행세는 그만두라
징징대고 투덜대며 자신을 피해자로 여기는 사람은 성공을 끌어당기지도 창조하지도 못한다. 
인생에서 원하는 지점에 도달하려면 자신에게 일어나는 일이 좋든 나쁘든 전부 '자기 자신'에게서 비롯된다는 관점을 가져야한다. 나는 내게 발생한 모든 일에 통제력을 발휘한다. 그렇게 해서 앞으로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 승리했을 때 자기 공로를 기꺼이 인정하려면 실패했을 떄 책임도 기꺼이 져야 한다. 책임지는 수준을 높이면 해법을 찾는 능력이 더욱 강해지고 더 큰 성공을 이룰 것이다.



1. 목표를 열배 더 크게 세워라.
2. 매일 아침 일어났을 때와 밤에 잠들기 전에 적어라.


-시간 관리와 일-삶의 균형은 쓸데없는 걱정이다
당신이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은 시간 관리가 아니라 이루려는 목표의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정해 성공을 당신의 의무로 만드는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균형을 잡으라는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대신에 모든 영역에서 뭐든 풍요롭게 누리는 데 관심 있다. 나는 하나를 얻기 위해 다른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관점에서 생각한다. ... 날마다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기록해야 한다. 당신이 시간을 어떤 식으로 낭비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원대한 생각의 중요성
'당신의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 부자가 되면 어디에 돈을 쓰고싶은가? 세상에 기여하려는 더 높은 차원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결국에는 당신 개인만을 위해 부를 쌓는 것이 더는 중요하지 않은 순간이 올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은 더 많은 사람을 돕고 인류 전체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부를 모을지도 모른다. 그러려면 당신은 편재해야 한다.

'핑계'란 뭔가 한 것 또는 하지 않은 것에 대한 정당화다. 실제로 사람들은 핑계를 댈 때 어떤 행동에 대한 '진짜'이유가 아니라 '다른' 이유를 말한다.
당신이 대는 핑계가 다른 사람에게는 기회다. 당신이 어떤 핑계를 대든 그것은 다른 사람에게 해결책을 찾으라고 기회를 주는 것이다. 당신에게 '우연히'일어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모든 일은 '당신 때문에' 일어난다. 핑계가 여기에 한 몫을 담당한다.


댓글